메모잘하는방법- 채널활성화의 필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모잘하는방법- 채널활성화의 필수

 

2017년이 시작한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5월달을 맞이한 것이 믿어지지가 않을 정도로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어서  아쉬움 속에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사는 것은 당연하고 역시 돈을 버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하루의 연속입니다.

 

특히 요즘 들어서 경기는 계속 어려워지다 보니 많은 분들이 제휴마케팅이나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 블로그이다보니 이쪽 분야로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관심분야가 있다면 당연히 그와 관련해서 질문이 있기 마련이겠죠?? 가장 많이 오는 질문은 한가지입니다.

 

"어떻게 하면 지금 운영하고 있는 채널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을까요?"

 

질문을 받을때 저는 웃으면서 항상 "완성된 글 그러니까 자료가 많으시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라고 대답을 해드리고는 합니다만 이런 대답을 듣자고 질문을 주신것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조금 고민을 하다가 글을 꾸준히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 것이 정답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채널의 활성화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운도 따라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서 대답한대로 가장 기본중에 기본은 읽을거리가 많아야 하고 그 읽을 거리가 갯수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만한 가치가 있어야 된다는 것을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가치있는글? 처음에 한두개는 적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흐르다보면 금새 포기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아닐까요? 평생 글 한번 적어본적이 없는 사람들이 가치있는 글을 연속적으로 쓴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고 여러 방법들이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끊임없이 메모를 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메모를 하다보면 불현듯 생각이 나는 아이디어들을 놓치지 않게 해주고 시간이 지나다 보면 이 메모가 아주 고마운 존재라는 것을 해본분들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메모잘하는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메모잘하는방법 첫번째, 작은크기의 노트를 준비합니다.

 

작은노트가 필요한 이유는 속도 있게 필기하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요즘 스마트폰이 잘 되어 있어서 작은 메모지가 필요가 있을까? 하는 분들이 있고 저 역시도 삼성노트기계를 사용하기에 간단한 메모는 급히 하는 부분이 있지만 왠만하면 작은노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메모합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차이라고 해야 할까요? 분명 그리는 것보다는 적는 것이 더 기억에 오래남고 나중에 자료화 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메모잘하는방법 두번째, 중간크기의 노트를 준비합니다.

 

중간노트는 주제별로 분류하고 완전 자료화 시키기 위한 전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 바로 아래 부분에 언급한 대형노트는 필요없다고 생각되시면 중간노트까지만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메모는 어떤 공식이 있기 보다는 잊지 않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메모잘하는방법 세번째, 큰 크기의 노트를 준비합니다.

 

큰 노트는 완전 자료화를 시킬때 좋습니다. 좋은 글을 쓰는 것은 사실 자료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저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제대로 준비된 자료에서는 하나의 글감이 아니라 5~6개 많게는 10여개까지도 글감이 쏟아질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방법 중 하나를 예로 들어드리면 여행준비에 대한 부분을 메모를 해두었는데 여행준비에 관하여 작은노트에 적어둔것을 기반으로 중간노트에 필요한 준비물을 기록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큰 노트에 여행지에 대한 정보까지 정리를 하게 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되실까요? 이렇게 하다보면 하나의 아이디어로 수십개의 글을 적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메모잘하는방법에 대해서 이해가 가셨나요? 알려 드렸고 좀 더 디테일하게 세가지로 나누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눈에 잘띄게 메모지를 두어야 합니다. 적는 것까지는 좋은데 그 메모지를 쉽게 잃어리는 분들이 다수 계십니다.

   애써 생각난 아이디어의 분실은 큰 손해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2.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것이 화장실이든 샤워를 하든 작은 메모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그러나 메모지가 부득이하게 없을 경우 전 휴대폰의 녹음기능을 이용해 말하는 것을 녹음해둡니다.

 

3. 메모를 했다면 반드시 정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시간이 지나면

   구체적으로 적어놓았으면 모를까 대충 적어놓았다면 쉽게 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를 통해서 자료화가 되는 것이지 단순한 메모로는 아이디어노트는 될 수 있겠지만 자료화시키는데는

   분명 한계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이라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저 마스터채진웅이 직접 하고 있는 메모잘하는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 메모를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이라든지 운영하고 계신 채널들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들에 대해서 꾸준하게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저의 글들을 잘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이나 제휴마케팅 관련하거나 강의 관련된 내용에 있어서 구체적으로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카카오톡으로 언제든지 '마스터채진웅' 친구 추가하시고 톡 주시면 제가 직접 상담해드리거나 저희 직원들이 체크하고 말씀드리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