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E클래스220D 구입한지 한달 시승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벤츠E클래스220D 구입한지 한달 시승후기

 

구입하게 된 과정

 

안녕하세요. 채진웅입니다. 오늘은 딱딱한 이야기 대신에 새롭게 저의 발이 되어줄 저의 아가 벤츠e클래스220d 한달 시승 후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조금더 있어 보이게 글을 적어보고자 자료도 수집하고 멋진 포스팅을 하고 싶었지만 일정이 너무 바쁜 관계로 일단 한달동안 이 차를 타본 후기를 적어 보고 이 차를 어떻게 구입하게 되었는지를 알려드리고 세세한 후기는 천천히 영상도 첨부하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처음에 이 아이를 입양할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B사 자동차만 쭈~욱 타오던 저에게 B사에서 신형이 나오기에 당연히 그 아이를 점찍어 두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회사에서 모든 결정권을 가지고 계신 이사님들이 말씀하시기를 앞으로 할 일도 그렇고 외제차는 이미지상 좋지 않고 대표가 국산차를 타야 한다며 제네시스G80을 구입하면 어떻냐는 말씀에 살짝 절망 아닌 절망을 하다가 제네시스G80을 시승하고 온후에 차가 너무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콜 해서 실제로 계약금까지 걸어두고 출고를 하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서류상의 살짝 일이 있어서 조금 딜레이가 된 사이에 저희 회사의 모든 차량을 담당해주시는 분께서 벤츠는 어떠냐고 하시며 제안을 주셨드랬죠... ㅎㅎ 그때부터 벤츠에 관한 폭풍 검색을.... ㅋㅋ 처음 결론은 e300이였습니다만 6개월 이상 대기를 타야 한다는 이야기에 우리나라 어렵다더니 거짓말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ㅠ

 

그래서 대안은 220d 하지만 이 아이는 전동트렁크도 없고 4륜도 없고.... 쓰~~~읍 없는게 왜 이렇게 많은지.... 그런것들을 감안하고도 구매할것인가? 고민할때 딜러분께서 말씀하시길 4륜이 동일모델에서 신상품으로 나오는데 할인은 별로 없어도 핸들 따시게 하는거랑 트렁크랑 4륜까지 업그레이드되서 나온다는 고급 정보를..... ㅋㅋ (고급정보인 이유는 보통 후륜 남은 재고 팔려고 사람들한테 안알려준다고....실제로 제가 4륜 받는 시기에 후륜 출고 받으신분 급 분노! 하신 사연이.. 또르르 ㅠ) 그래서 바로 계약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벤츠220d 익스클루시브 블랙 차가 출고 되었다는 소식에 한걸음에 달려가다.

 

그리고 얼마 안있다가 저에게 곧 인도 된다는 소식을 듣고 벤츠 찾으러 매장으로 갑니다!!! (급전개 ㅋㅋㅋㅋ)

 

 

이미 동네에서 시승은 해본터라 차의 승차감 좋고 성능은 잘 나간다? 당연한 것이구요... 그리고 앞태가 이쁘다 라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저의 차라고 생각하고 보니 정말로 이쁘더라구요.. ㅠㅠ

 

아 저는 벤츠e클래스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 블랙 , 시트는 브라운 으로 했습니다. 번호판까지 똭! 등록해놓으셔서 바로 간단한 설명만 듣고 출고지에 사인 똭!!!!! 비록 서비스지만 유리막을 했는데 아놔~ 이날 비와서 날아감요... ㅠ 나중에 다시 제가 수작업 예정이랍니다.ㅠ  

 

 

앞태만 보여드리면 섭섭해하실까봐 뒷태도 보여드려야죠... ㅎㅎ  어떠신가요? 캬~~~ 진짜 앞에는 익스클루시브라 백미러로 보면 S클래스로 보이는 착각까지 불러 일으키고 뒷태도 아주아주 잘빠졌고 미러등은 섹시한 느낌이 줄줄줄 흘러내립니다. ㅋㅋㅋ 고전틱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스포티함보다는 고전틱한게 좋아서요.. ㅎㅎ

 

 

출고 받고 바로는 아니고 이 사진은 좀 타다가 찍었습니다. (차 겁나 막혀서 ... ㅠ) 그래도 바로 찍은것처럼 ㅋㅋㅋ 듀엣가요제때 감동이 많이 남아 있어서 계속해서 반복청취하는데 캬~~~ 이 사운드의 청량감은... ㅋ 노래의 감동을 3배 4배까지 올려주네요 ㅋㅋㅋㅋ 조금 오바했나요? 사실 그정도까지는 아니고 조금 업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일단 10세대로 바뀌면서 9세대가 아날로그의 느낌이 강했다면 10세대는 완전 탈바꿈... ㅋㅋ 정말 고급지게 바꾸었습니다. (제가 이 차를 구입하게 된 결심을 하게 된 것이 내부 모습이였습니다. 유튜브에서 관련한 영상을 찾아 본것인데 내부가 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벤츠 10세대 차량치수

 

이번에 10세대 나온 차량치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이건 저의 벤츠 가이드북에 나와 있는것인만큼 정확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두둥!! 제차가 e300 보다 길다는 사실에 뭐지? 라는 생각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무게도 더 뚱뚱하다는 것은 ㅋㅋ 조금 더 충격!!!! ㅋ 이거 인쇄가 잘못되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아닌걸로.. ㅋㅋ 제게 더 큰걸로 ㅋㅋㅋ

 

 

한달 그냥 막 써본 시승후기

 

사실 한달 타서 무슨 장단점을 명확하게 알겠냐만은 나름 저는 벌써 3천킬로를 넘게 탔습니다. 지방출장이 많은 관계로 서울에서 전라도로, 하남으로, 의정부로, 또 용인으로 엄청나게 쏘다닌 결과 벌써 ㅋㅋㅋㅋ 그런데 주유는 3번했다는건 안비밀 ㅋㅋㅋ 연비가 무려 7만원 정도 넣은 것 같은데 천키로 나옵니다. 고속도로를 탄 영향도 있겠지만 이거 진짜 연비만큼은 사기캐릭터임에 분명합니다.

 

아마도 G80을 샀다면 절대 불가능했을 연비 ㅋㅋㅋㅋㅋ 사실 지금 G80과 e클래스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 있으신줄로 압니다. 왜냐면 제가 그랬으니까요... 하루종일 비교 후기만 찾아다닌것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G80은 몇번 안타본 관계로 성능에 대해서 평가할 부분은 못되지만 진짜 좋은차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리고 엄밀히 따지자면  G80과 e클래스는 cc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비교하지만 G80의 장점은 편안함과 안락함이 분명 존재했다는 사실입니다. 연비는 그렇게 오래는 안타봐서 모르겠습니다만 벤츠만큼은 안나온다는거 확실합니다. ㅋㅋㅋ

 

일단 제가 끄는 e220d 는 4륜이다보니 코너링 흔들림이나 쏠림 없습니다. 그리고 엔진의 차이일까요??? 160~170 밟아도 흔들림도 없고 쭉쭉~ 잘나갑니다. ㅋ 차는 진짜 좋습니다. ㅋㅋㅋ S클래스 인척 하는 것도 조금 잼납니다 ㅋㅋㅋ

 

지금까지 한달 탄 이 차의 한가지 단점은 네비가 바보 라는 것입니다. 진짜 바보입니다. 그냥 바보가 아니라 많이 바보입니다. 화면은 겁나 큰데 바보입니다. 사실 제대로 검색해서 쓰지도 않고 저는 휴대폰으로 T맵 켜버립니다. 입력이 너무 어려워서 ㅋㅋㅋㅋㅋㅋㅋ 결정적으로 단속카메라 못잡습니다. 초반에 살짝 저도 찍힌거 같아서 지금 조마조마 하고 있는중 ㅋㅋ날아오면 아내한테 혼납니다. ㅠㅠ

 

막 적어봐서 두서가 없지만 나름 열심히 적었습니다. ㅋㅋㅋㅋ 가 많지만 스토리가 있는 시리즈로 계속해서 후기를 적어볼테니 기대해주시고 일단 소개해보고 싶어서 이렇게 적어보았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이만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