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BOLD(볼드)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추천도서] BOLD(볼드)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창업을 고민하는 당신에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한권 추천해드릴까 한답니다. 얼마전에 나온 서적인데 이 책은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역작이며 뉴욕타임스가 선정하는 베스트셀러 분야에도 선정되어 있는 책입니다. 사실 저도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것인데 세상의 변화의 흐름이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여 어디로 흐르고 있는지 우리가 기억하고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조금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해주는 그러한 책이였습니다.

 

이 책 BOLD(볼드) 에서는 20여년 후에 의학, 컴퓨터, 3D프린터, AI로봇, 신소재 들이 급속히 발전하여 의식주, 교통 교육 분야가 무료화가 되는 풍요의 시대가 온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10년전만 해도 상상도 하지 못했던 기술들이 지금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고 앞으로를 보여주는 이런 상황들을 보면서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미래가 결코 허구가 아니라 곧 현실로 다가 올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확신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정말 최근에 읽은 책중에서 최고의 책으로 구입 한권 해서 몇번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사회에서 흙수저들은 돈을 벌 수 없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은 읽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레드오션으로 더이상 큰돈을 벌기는 힘들다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는 반대로 앞으로 새롭게 풍요로운 시대를 접근할 수 있다는 희망을 역설할 책이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그 주인공은 충분히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도 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세지도 함께 역설하고 있습니다.  

 

BOLD (볼드) 는 총 3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번째는  ‘대담한 기술이 온다’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획기적으로 세상을 바꿔 놓을 ‘기하급수적 기술’과 그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과연 이런일들이 일어날까? 라고 할 수 있지만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우리가 10년전 공상만화에서나 있을법한 이야기들이 현 시대에서 나타나고 있으니 절대 불가능한 일이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술들이 기존 산업에 미칠 영향이나 비즈니스 기회들에 대해 살펴보는데 앞으로 어떤 세상이 그려질지 미리 생각하고 연구해본다면 그 기술의 중심에 서지는 못한다고 할지라도 큰 부를 축적 할수는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를 이루는 방법은 어렵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대담하게 생각하라’ 라는 주제로  모두가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했지만 아이디어에서 멈추지 않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해 시장의 지배자가 된 4명의 인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리처드 브랜슨, 제프 베조스, 래리 페이지의 성공 과정과 그 특징들을 이야기 하는데 충분히 평범한 사람들도 하나의 역사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코 허황된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로 일어난 이야기이기에 더 공감 간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 역시 제 2의 제프베조서, 일론 머스크를 꿈꾸는 사람으로써 심장을 두근거리게 해주었습니다.

 

세번째는 ‘어떻게 대담하게 실현시킬 것인가’ 라는 주제로 대담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필요한 스타트업의 구체적인 방법론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창업에 핵심적인 부분들이 들어 있으므로 꼭 스타트업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부분입니다. 창업을 준비하면서 자금적인 부분이나 앞으로 사업을 계획하고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세상 사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접근하느냐에 따라서 차이와 기준점은 나누어지리라 생각하게 됩니다. 힘들다고 포기하는 순간 그 순간 모든것은 정지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승승장구하던 사업이 쫄닥 망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700원이 없어 컵라면 하나 사먹지 못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당당하게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과 좋은 공간에서 좋은 차를 타고 더 큰 부를 이루기 위해서 하루가 다르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는 먼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좋은 지식과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포스팅 하겠지만 그 전에 이 책 BOLD를 한번 읽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